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유니크굿컴퍼니, 국내 최초 미래형 게이미피케이션 공간 미스터리오피스 개관

2019-10-04 11:30 출처: 유니크굿컴퍼니

유니크굿컴퍼니 기획자가 미스터리오피스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0월 04일 -- 몰입형 리얼게임 솔루션으로 문화경험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대한민국 대표 소셜 벤처 기업 유니크굿컴퍼니가 서울시 성동구에 국내 최초 미래형 게이미피케이션 공간인 미스터리오피스를 개관했다고 밝혔다.

미스터리오피스는 몰입형 대체현실 게임 리얼월드(Realworld)를 활용하여 새로운 경험/체험 모델을 제시하고, 다양한 상상과 아이디어들을 디지털 기술과 현실공간을 복합적으로 활용하여 실현시킬 수 있도록 만든 국내 유일의 미래형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공간이다.

미스터리오피스는 생생한 체험을 통한 교육장도 될 수 있고, 몰입에 빠지는 게임 공간이기도 하면서 오롯이 자신만의 생각과 경험에 집중할 수 있는 힐링을 위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미스터리오피스에는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상한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토끼 굴처럼 독특하고 다양한 소품들과 표식들이 가득하다. 공간에 포함되는 모든 것이 단서가 되고 이야기의 구성 요소로 활용되며, 흥미로운 게임이 탄생하는 이색 공간이다.

뿐만 아니라 현실 공간의 소품들과 AR기술, 음성 및 동작 인식기술, ARS 송수신 기능 등 4차 산업의 핵심 디지털 미래 기술을 함께 활용하여 놀라운 몰입 경험을 선사하는 유니크굿컴퍼니의 리얼월드 게임이 미스터리오피스 곳곳에 입혀질 예정이다.

유니크굿컴퍼니 이은영 대표는 “4차 산업시대의 인재들에게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지식 그 자체보다 더 중요한 소양으로 평가된다”며 “생각들을 바로 현실화하고 실험할 수 있는 미래형 창작놀이 공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미스터리오피스는 현재 기업과 단체의 몰입형 체험 교육을 위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추후 유니크굿컴퍼니가 제공하는 리얼월드 게임 제작 플랫폼 크리에이터 스페이스(Creators’ Space)를 활용하여 누구나 리얼월드 게임을 직접 만들고 즐길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공간으로 확장 운영될 계획이다.

유니크굿컴퍼니 개요

유니크굿컴퍼니는 대한민국 대표 소셜 벤처 기업으로 ‘세상이 당면한 문제를 유니크굿한 방법으로 해결한다’는 슬로건 아래 문화경험산업 분야를 선도하는 몰입형 대체현실게임 리얼월드(Realworld)와 전 세계 10억명의 시각장애인을 위한 열린 더빙 플랫폼 헬렌(Helen)을 운영하고 있다. 대한민국-스웨덴 수교 60주년을 기념하는 문재인 대통령 스웨덴 경제사절단 국빈 방문 일정에 대한민국 대표 벤처 기업으로 선발되어 동행하여 주목을 받았다. 유니크굿컴퍼니의 새로운 소식들은 홈페이지(http://uniquegood.biz)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