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KOSHA-MS 인증 획득

2020-12-29 14:50 출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이 받은 KOSHA-MS 인증서

청주--(뉴스와이어) 2020년 12월 29일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내인증(이하 KOSHA-MS)을 16일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KOSHA-MS(Korea Occupational Safety&Health Agency Masnagement System)는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 유해·위험요인을 지속적으로 제거해 안전사고 예방체계를 갖추고 있는 사업장에 부여하는 인증이다.

산업안전보건법의 요구조건과 국제표준(ISO 45001) 기준체계 및 기존 KOSHA 18001 시스템의 장점을 반영해 독자적으로 개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으로 현장 작동성을 중심으로 예방성과가 극대화될 수 있는 안전분야 최고등급의 인증 체제이다.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인재양성 기관으로 교육생 및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고 있으며 안전한 교육 및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해왔다. 2019년부터 안전시설팀을 신설하여 안전관리 담당자를 지정하고 안전 중심의 경영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안전보건경영 매뉴얼, 절차서 및 지침서를 마련하는 등 안전 관리의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온 점이 높이 평가돼 인증획득 성과를 거뒀다.

허선 인력개발원원장은 “안전사고 예방 강화를 위해 공공기관으로서 갖춰야 할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수립했고, 보다 안전한 교육 및 근무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할 경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이예진 주임에게 연락하면 된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개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분야 공무원을 비롯해 사회복지, 보건의료 등 보건복지 분야 종사자의 역량 개발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연간 약 149만명의 보건복지 관련 인력을 교육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