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충남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체, ‘점자로 말해요’ 캠페인 전개

2021-04-20 15:23 출처: 충남연구원

충청남도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체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점자명함 주고받기 캠페인인 점자로 말해요를 진행했다

공주--(뉴스와이어) 2021년 04월 20일 -- 충청남도 공공기관 인권경영협의체(이하 충남인권경영협의체)는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점자명함 주고받기 캠페인인 ‘점자로 말해요’를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충남연구원(원장 윤황), 충청남도개발공사(사장 정석완), 충청남도여성정책개발원(원장 조양순),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 충남신용보증재단(이사장 유성준), 충남문화재단(대표이사 김현식), 충청남도인재육성재단(상임이사 한영배), 백제문화제재단(대표이사 유기준), 충청남도경제진흥원(원장 오광옥), 충청남도일자리진흥원(원장 이시우), 충청남도공주의료원(원장 유상주), 충청남도홍성의료원(원장 박래경) 등 모두 12곳이 참여했다.

점자명함은 ‘장애인복지법’ 제22조에 명시된 정보접근성 보장의 일환으로 명함에 점자를 병기한 것으로 시각장애인을 배려하고 소통하기 위한 것뿐만 아니라 비장애인들에게 교감을 확산시킬 수 있는 효력도 있다.

이번 캠페인을 처음 제안한 충남연구원 윤황 원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비장애인들이 점자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인권경영협의체의 공공기관들이 솔선수범해 확산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제안했다.

한편 충남인권경영협의체는 지난해 9월 도내 공공기관들이 인권경영 실천과 협력을 위해 자발적으로 만든 실무자 협의체로 △충청남도 공공기관 인권경영 체계 구축 △공공기관 활동 분야별 인권경영 실행 모델 개발 △공공기관 사회적 책임 요구에 따른 공공기관 인권 역량강화 등을 위해 공동 노력하고 있다.

충남연구원 개요

충남연구원은 1995년 6월 충청남도와 16개 시·군이 충남의 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공동 출연해 설립한 종합정책연구기관이다(현재 15개 시·군). 이에 연구원은 충청남도 및 시군의 중장기 발전 및 지역경제 진흥, 지방행정과 관련된 정책 과제의 체계적인 연구와 개발 등에 대한 전문적·체계적인 조사분석, 연구활동을 통해 각종 정책을 개발·제시하고 있다. 현재 ‘행복한 미래를 여는 충남연구원’을 새로운 비전으로 삼고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cni.re.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